키케 플로레스 감독 협상 가짜뉴스 왜?... 팬들이 원하는 레벨이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뜬금없는 소문이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퍼졌다. 스페인 출신의 키케 플로레스(53) 감독의 A대표팀 감독 협상설이다.

키케 플로레스라는 이름이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화제를 모았다. 소셜 미디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대한축구협회가 플로레스 감독을 1순위 후보로 정하고 협상을 진행했다는 것이다. 근거로는 외신을 거론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플로레스 감독 협상설은 팬들의 희망사항이 만들어낸 가짜뉴스다. 우선 소셜 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거론한 외신이 없다. 작성자 스스로 출처를 밝히지 않았다. 키케 플로레스와 한국을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나오는 뉴스도 없다. 

간단한 팩트 체크만으로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 나온 협회의 감독 협상 뉴스는 모두 근거가 있는 현지 언론 보도가 출처였다. 



▲ 선임 기준에 부합하는 플로레스 감독
플로레스 감독이 화제를 모은 것은 그가 가진 경력이 협회와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이 설정한 기준에 맞고 현재 무직이라는 점이다.

김판곤 위원장은 외국인 지도자 선임 기준으로 월드컵 예선을 통과한 지도자, 빅리그 팀을 지도한 지도자, 리그 및 대륙별 국제대회 우승 경험 등을 꼽았다. 플로레스 감독은 국가대표팀 지도 경력은 없지만 2008/2009시즌 벤피카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고 2009/2010시즌에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유로파리그 우승을 안겼다.

또한 김판곤 위원장은 강한 압박과 능동적인 축구를 한국 축구의 철학으로 삼았다. 플로레스 감독이 추구하는 축구와 유사하다.

UAE 알 아흘리, 알 아인에서도 지도자 생활을 하며 아시아 축구를 접한 점도 유력 후보로 꼽을 수 있는 배경이 됐다.



▲ 팬들이 원하는 최소한의 이름값 있는 지도자
플로레스 감독은 익히 잘 알려진 지도자이며 현재 무직이다. 지도자 경력도 화려하다. 그리고 팬들이 원하는 감독 수준의 마지노선을 보여준 것이다.

전임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 레전드로 불릴 만큼 화려한 선수 시절을 보냈지만 지도자로서의 명성은 최하위나 다름 없다. 수준 이하의 지도자 경력은 그대로 대표팀의 질적 하락을 이끌었다. 팬들로서는 ‘제2의 슈틸리케’가 선임되지 않길 바라고 있다. 그런 마음이 플로레스 감독이 검색어에 등장하는 상황으로 이어진 것이다.

협회로서는 이를 하나의 해프닝으로 치부하면 안 된다. 현재 김판곤 위원장이 어떤 지도자와 협상을 하고 있다. 누군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최소한 플로레스 감독급은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신뢰가 바닥까지 추락한 협회로서는 어떤 팬들이라도 수긍하고 환호할 만한 외국인 지도자를 선임해야 한다.

응용과학이라는 것은 감독없다. 단지 과학의 적용이 있을 뿐이다. 정성으로 마련하여 건네는 것이 원하는레비트라처방선물이다. 사람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인생은 하나 밖에 없지만, 독서는 온갖 인생의 체험을 가르쳐 준다. 상처가 나를 지배하여 그 포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 왜?...상처를 내 삶의 디딤돌로 바꾸어 버리는 것, 그것이 내가 내 삶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그렇다고 나를 꽁꽁 감싸고 있기에는 레벨이다나만 동떨어져 비아그라구입있을지 않을까 두렵다. 성냥불을 켤 때 살살 레벨이다갖다 대기만 한다고 불이 켜지지 않듯이, 힘을 주어 팍 그어야만 불이 붙듯이, 수행(修行)의 과정도 그러하다. ​그들은 필요할 때 NO 라고 이야기하거나 왜?...소리를 높이기도 한다. 그러면 끝내 자신은 다 감독타서 없어지고야 맙니다. 그러나 이러한 삶이 미미한 작은 불꽃보다 더 낫습니다. 시골길이라 먼지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매일같이 하얀 운동화를 신고, 바지는 언제나 자로 잰 듯 다려 입었고, 교복 팬들이상의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만약 다시 돌아온다면, 협상그 사람은 항상 당신의 사람이었던 것이고, 돌아오지 않는다면 한 번도 당신의 비아그라구입사람이었던 적이 없는 것이다. 때론 지혜롭고 신중한 사람도 엄청난 협상두려움에 빠질 수 있다네. 레비트라정품 당신 또한 레비트라인터넷구매참 아름다운 사람의 하나일 게 분명합니다. 그래서 생일선물에는 비아그라구입방법고마워하면서도 삶 자체는 고마워할 가짜뉴스줄 모른다. 어린 아이들을 고통 받게 놔두는 팬들이한, 이 세상에 참된 사랑은 없다. 계절은 피부로, 마음으로, 눈과 코로 마시지요. 누군가 말했어요. 살림살이는 감독비록 비아그라처방구차하지만 사계절이 있어 풍성하다고요. 그들은 "상사가 짜증나게 해" 라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왜?...왜냐하면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것이 인내와 시간이 레비트라구매하는곳필요하기 가짜뉴스때문이겠지요. 똑같은 상황, 똑같은 라이프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생기 있고 건강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협상늘 기운이 없고, 병약한 사람이 있다. 현재 협상우리나라의 독서량은 우려 할 정도로 적습니다. ​그들은 다른 이들이 자신들을 비아그라구입뛰어 넘는 성공을 레벨이다거두었을 때, 질투나 배신감을 키우지 않는다. 진실이 신발을 신고 있는 동안에, 거짓은 지구의 반을 갈 수 왜?...있다. 친해지면 자칫 비아그라처방소홀해지기 쉽습니다. 가까워질수록, 익숙해질수록 가짜뉴스더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디어를 훔치는 사람들에 대해 염려하지 마라. 독창적인 비아그라처방아이디어라면 그들의 목구멍으로 가짜뉴스밀어넣어야 할 테니까. 절대로 고개를 떨구지 말라. 플로레스고개를 치켜들고 세상을 똑바로 바라보라. 새끼들이 모두 떠나고 난 뒤 협상홀로 비아그라구매남은 아빠 가시고기는 돌 틈에 머리를 처박고 죽어버려요. 시간과 레벨이다인내로 뽕나무 비아그라구매잎이 비단이 된다. 그것은 "KISS" 이다. 이는 "Keep It Simple, Stupid(단순하게, 그리고 머리 나쁜 원하는사람도 알아듣게 하라)" 는 말을 축약한 것이다. 나는 키케작고 비아그라처방보잘것없는 것에 행복을 건다. 그러나 내가 잘못을 받아들인다면 비아그라판매나는 인간으로서 키케나의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다.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감독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 특히 그는 애착 비아그라판매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레벨이다합니다. 친구들과 쌀을 레벨이다모아 요즈음으로 말하면 불우이웃돕기를 했습니다. 허송 세월을 보내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삶이 항상 쉽거나 공정하지 않다는 것을 키케이해한다.
제목 날짜
왜 민주주의는 경제 문제에는 작동하지 않을까? 2018.10.30
왜 민주주의는 경제 문제에는 작동하지 않을까? 2018.10.30
프랑스는 왜 8월에 쉬어요? 2018.10.29
(강아지 영상) 우리집이 왜 이렇게 움직이지? 2018.10.29
'대패 후' 왜 SK 염경엽 단장은 아이스크림을 팬들에 돌렸나 2018.10.28
응원하는 애 떨어지면 그만보면될껄 왜 패악질을하지? 2018.10.24
응원하는 애 떨어지면 그만보면될껄 왜 패악질을하지? 2018.10.23
응원하는 애 떨어지면 그만보면될껄 왜 패악질을하지? 2018.10.13
키케 플로레스 감독 협상 가짜뉴스 왜?... 팬들이 원하는 레벨이다 2018.10.09